최근 아이폰se2 2020버전 이 출시 되면서 굉장한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저도 아이폰7 유저로서 아이폰12를 기다릴지 이번에 출시된 아이폰 SE 2를 구매할지 굉장히 망설이고 있는 상황입니다. (아이폰12가 내년에 나온다는 루머가 있어서….)
제 주변에 아이폰7을 사용하고 있는 지인들이 이번에는 갈아탄다면서 다양한 아이폰SE2 케이스를 알아보고 있어서 케이스덕후인 제가 겸사겸사 인기 케이스를 자세히 정리해보기로 했습니다.
쉬운 목차
베루스 투명 범퍼 케이스

아이폰은 색감을 굉장히 잘 뽑아내기로 유명한데 그 색감을 다 죽이는 불투명한 커버보다는 투명한 케이스를 원하시는 분들께 추천하는 케이스입니다. 유연한 재질의 투명케이스를 한번 씌우고 그 테두리에 강한 범퍼를 씌우는 방식으로 구성되어 있어 굉장히 매력적입니다. 여담으로 아이폰5를 사용할 때 범퍼케이스의 매력을 알았기 때문에 제가 SE2를 구매하게 된다면 아마 이 케이스를 구매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장점
카툭튀 디자인의 카메라를 보호하기 위해서 1mm더 두껍게 설계되었기 때문에 카메라에 흠집이 나지 않습니다.
단점
저는 카드를 수납할 수 있는 케이스를 선호하지만, 이 케이스는 카드 수납기능은 없습니다(카드가 들어가면 일단 케이스가 두꺼워지기 때문에 기능과 디자인 둘 중 하나는 포기해야 합니다.)
구매링크
매트 블랙 지문방지 케이스

내 아이폰은 매트 블랙이 아니지만 매트 블랙의 색감과 지문방지 표면이 부럽다면 이 케이스를 선택하면 됩니다. 게다가 후면은 반투명 재질이기 때문에 애플로고가 그대로 비춰서 보인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장점
아이폰 디자인을 해치지 않는 견고하고 튼튼한 케이스이지만 후면의 반투명한 설계는 아이폰 로고를 그대로 보여줄 수 있어 매력적입니다.
단점
케이스 본연의 기능인 폰을 보호하는 기능을 갖추었지만 약간 무겁다는 사용자평이 많아 가벼운 케이스를 선호한다면 안 맞을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구매링크
신지모루 젤리 케이스

아무래도 케이스의 가장 기본형인 기본 젤리 케이스도 굉장히 인기가 많습니다. 그렇지만 테두리는 젤리 케이스이며 뒤편은 하드케이스로 하드+젤리 케이스가 흔하진 않죠. 그만큼 튼튼하게 폰을 보호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장점
투명케이스를 사용하다 보면 점점 색이 누렇게 변하는 황변현상이 생기게 되는데 이 황변 현상을 억제하는 TPU 소재를 사용하지 않고 PC 소재를 사용해 색이 변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단점
아주 적은 확률로 마감처리가 아쉽다는 평이 있긴 합니다.
구매링크
엘라고 슬림케이스

아이폰 본연의 디자인을 제대로 살려 주는 케이스는 슬림 케이스만 한 게 없죠. 특히 엘라고는 저도 자주 사용했던 브랜드인데 매번 만족도가 굉장히 높았습니다. 슬림 케이스를 선호하시는 분들은 당연히 이 제품 추천입니다.
장점
4g밖에 되지 않고 0.3mm밖에 되지 않는 두께로 거의 케이스를 부착하지 않은 그립감이 굉장한 매력입니다. 게다가 얇은 케이스이지만 카메라를 살짝 감고 있어 렌즈를 보호할 수도 있습니다.
단점
아이폰 7기종의 케이스 제품밖에 없으나 아이폰 SE 2는 7과 호환되는 것 아시죠? 그리고 단순한 흠집 방지용 케이스를 원하시는 분들은 괜찮지만 떨어뜨렸을 때 폰을 보호하고자 하는 분들에게는 비추천합니다.
구매링크
애플 가죽 케이스

뭐니 뭐니 해도 케이스의 만렙은 애플 정품 케이스죠 게다가 가죽 케이스면 더욱더 품질을 고려해야 하는데 애플 제품만 한 게 없습니다.
장점
애플 제품이기 때문에 애플공인서비스센터를 통해서 A/S를 받을 수 있다는 점이죠. 게다가 로켓배송으로 빠르게 수령도 가능합니다.
단점
기능적인 단점은 사실 없다고 봐도 되는데 유일한 단점은 가격입니다…..
구매링크
이렇게 아이폰SE2 2020버전 케이스 인기 순위 TOP5를 알아보았는데요. 아무리 애플케어플러스를 이용 중이라고 하시더라도 케이스를 씌워서 깨끗하게 사용하시는걸 추천해 드려요. 그렇지 않으면 아예 케이스 없이 아이폰 본연의 느낌을 그대로 살려서 사용하시는 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도움 되셨으면 좋겠고 이만 마칩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참고해보세요
페이스북 가계정 회원가입 방법
인스타 부계정 가입 방법
트위터 가계정 가입 방법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