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 재난지원금 농민

4차 재난지원금 농민 지원 바우처 신청방법 농협 축협 체크카드 기간 30만원

4차 재난지원금 농민 지원 바우처가 공개되었습니다. 이번 코로나19로 인해서 매출에 피해가 발생하여 손해를 본 농가를 위한 지원정책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작년 소농 직불금을 받은 43만개의 농가가 신청 대상이라고 볼 수 있는데 지원금 접수가 시작되었습니다.

4차 재난지원금 농민 지원 바우처의 신청 방법과 소농으로 인정받을 수 있는 자격, 추가로 지원금액, 기간까지 한번에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4차 재난지원금 농민

소규모 농가에게 지원금을 제공하는 이번 농민지원 바우처는 대상이 약간 까다로울 수 있습니다. 지원대상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4차 재난지원금 농민 지원 바우처

4차 재난지원금 농민 자격

-지급대상 농지 등의 면적합이 0.5ha 이하
-모든 구성원이 소유한 농지 등의 면적의 합이 1.55ha 미만
-직불금 지급대상자 각각의 영농종사 기간과 농촌 거주 기간 3년 이상
-농업외 종합소득금액 2000만원 미만
등이 이에 해당합니다.

그러나 대상중에 71%는 65세 이상으로 이번 지원금엔 영세 고령농 지원의 의미도 포함되어 있다고 합니다.

4차 재난지원금 농민 신청 방법

4월5일부터 30일까지 경작 중인 농지 소재지의 지역 농협과 축협, 품목 조합 및 농협은행을 직접 방문하거나 농협카드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신청 할 수 있습니다.

필요 서류

4차 농민 재난지원금을 신청할 때엔 필요한 서류가 몇가지 있는데 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신청서가 필요하고, 본인 신분증이 필요합니다. 만약 세대주가 아닌 세대원이 대리 신청할 경우엔 위임장과 가족관계를 증명할 수 있는 가족관계증명서가 필요합니다.

지급 방식

위 대상에 해당하는 경우 기존에 소유하고 있는 농협의 신용카드 또는 체크카드의 포인트 충전 방식으로 지급될 예정인데 만약 카드를 새로 발급해야 하는 경우에는 5/14이후에 지정된 농협, 축협 및 농협은행 지점에서 선불카드로 수령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사용기한

4차 농민 재난지원금을 수령한 이후 사용기한이 있는데 지원금은 포인트로 지급받은 날을 기준으로 90일 안에 사용을 해야한다고 합니다. 선불카드로 지급을 받은 경우엔 8월31일 까지 사용이 가능합니다.

중복 수급 가능 여부

긴급고용안정지원금, 소상공인 버팀목 자금 플러스를 지급받은 경우엔 중복 수급을 허용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그러나 한시생계지원금은 중복 수령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4차 농민 재난지원금 신청 페이지

코로나 극복 영농지원 바우처 바로 가기

위 사이트에서 신청 및 자세한 내용을 확인 할 수 있으며 4/12에 정식오픈 된다고 합니다.

영농지원 바우처

화훼 농가 등에게 100만원을 지급하는 코로나 극복 영농지원 바우처 사업은 4월 7일 세부내용을 확정해 공고 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고객센터 연락처

별도의 콜센터를 운영중이며 콜센터 연락처는 1670-2830 이라고 합니다.

이렇게 4차 재난지원금 농민 지원 바우처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자격에 따라 30만원 지원과 100만원 지원으로 나뉘게 되지만 조금이라도 생활에 도움이 되셨으면 하는 마음입니다.